집중, 정렬, 추적, 도전 개념
오늘은 OKR 관련하여 더 집중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그리고 철저하게 우리 팀에 어떻게 적용할지를 고민한다.
크러시 작전 : 존도어는 인텔에서 있었던 크러시작전을 통해 OKR을 알려 준다. 백프로도 크러시 작전이라는 이름 까지 차용할 예정이다. 크러쉬의 뜻을 찾아 봤다. 그 당시 인텔의 경쟁사인 모토로라, 일본의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그들을 눌러부수다, 뭉개다, 밀치고 나아가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우리 팀도 백프로 크러쉬작전을 시작한다.
백프로가 혁신해야 하는 이유
요양 스타트업은 삼국지 시절만큼이나 복잡하게 되었다. 1만명의 수급자를 케어하게 된 케어링, 2등전략으로 1천명의 어르신을 케어하고 있는 브라보시니어케어, 간병시장에서 요양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는 케어닥, 케어네이션이라는 기업이 있다. 대기업 또한 마찬가지다. 대교뉴이프도 튼튼한 학습교사풀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양시장으로 뛰어 들었다. 백프로 크러쉬 작전은 긴박함에 대한 인식, 생존을 위협하는 경쟁자의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기업 차원에서 주요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과 더불어 실행 게획을 세우는 것이 목표이다.
인텔의 당시 OKR 파악해보기
아래의 첫번째 사진은 인텔의 기업의 OKR 이고, 아래 사진은 인텔 기업의 OKR 중 하나를 떼어, 기술부 OKR 을 만든 모습니다. 인텔 기업의 OKR 3번이, 기술부의 첫번째 목표가 되었다.
백프로 크러쉬 작전 기업 OKR 작성하기
백프로의 3분기 우선순위는 다른 센터, 다른 교육원 보다 차별화 된 점을 만드는 것을 최 우선순위로 격상시켰다. 이 것에만 집중할 생각이다.
마케팅 팀, 미디어 팀은, 2분기 실적의 100%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잡아 봤다. 약간은 도전적인 목표일 수 있다. 이 부분은 각 팀장과 달성 여부, 리소스 여부를 논의 해 봐야 한다. 그리고 각 키 리절트는 각 팀의 목표와 연동 되게 끔 설계할 예정이다.
OKR책에서 경영진이 OKR시스템을 강력하게 주도했지만, 관련된 정보는 조직 하부에서 유입된다고 한다. 앤디그로브를 비롯하여 인텔 임원들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술은 알지 못했다. 그래서 조직 하부로 부터 많은 정보를 받아들여야 한다.
백프로 팀원들에게
2023년 3분기는 지금까지 우리 팀이 해온 비즈니스 시기 중 가장 중요한 때 입니다. 요양시장은 개인센터들이 난립했던 전통 시장에서 최근 스타트업 및 대기업 중심으로 빠르게 개편되고 있습니다. 향후 3개월 동안 우리 백프로 만의 엣지를 만들 수 있게 전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이는 향후 백프로의 생존과 번영, 성공에 직결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3개월 간 3개의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개의 신규 프로덕트를 런칭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를 위해 3가지 MVP를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 백프로 팀 모두가 이번 백프로크러쉬 작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입니다.
-- 다른 센터 보다 백프로 요양센터, 백프로 교육원을 선택 해야만 하는 이유 3가지 포인트 만들기
-- 백프로의 요양 관련 신규 프로덕트 만들기
우리 팀의 열정으로 백프로가 요양 시장에서 성공을 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백프로 주성환 대표
'OK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마인드 스토리 (OKR #5편) (0) | 2023.06.29 |
---|---|
OKR 우선순위에 집중하는 방법 (OKR#4편) (0) | 2023.06.29 |
구글이 일하는 방법 OKR (OKR2편) (0) | 2023.06.26 |
구글이 일하는 방식 OKR 1장 (OKR 1편) (0) | 2023.06.26 |
백프로 현 시점에서 가장 시급한 것은 무엇일까 (3분기 목표) (0) | 2023.06.26 |